Bakinggggggg

선물하기 좋은 바닐라빈을 넣은 바닐라마들렌과 초코마들렌

쮸빠찌에 2016. 3. 12. 00:47
반응형

​뚜둥!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을 위해 간만에 베이킹을 했다:)선물하기에 좋은 베이킹메뉴가 뭐가있을지 고민하다가 크렌베리스콘, 에그타르트, 머핀, 마들렌 등.. 이 중에서 고민고민하다 보기에도 예쁘고 실패확률 적은^^ 마들렌을 만들기로 했다.

이번엔 특별히 초코마들렌도~~! 함께 만들었다.​


[재료]
바닐라마들렌
달걀 2개
설탕 80g
꿀 한스푼
박력분 80g+아몬드가루 30g+베이킹파우더 2g
버터 90g

​초코마들렌
​​달걀 2개
설탕 60g
꿀 한스푼
박력분 50g+코코아분말 15g+베이킹파우더 2g
버터 60g​

계란 2개를 섞으면서 설탕을 2-3번에 나누어 넣어준다.
나는 바닐라마들렌의 색을 위해서 황색 설탕을 넣었고 초코마들렌은 어차피 까만색이라 집에있던 흑설탕을 넣었다. ​

가루를 넣고 섞는다. 그리고 녹인버터와 꿀을 넣어 섞어준다. 짤주머니에 반죽을 담아 냉장고에서 30분-1시간정도 휴지시킨다. 나는 짤주머니가 없어서 야매로 그냥 비닐봉지에 넣어 묶어줬다.​

냉장고에 휴지시킨 반죽을 마들렌 팬에 짜기 전에 마들렌 팬에 버터를 발라둔다. 나중에 마들렌이 팬에 붙지않고 잘떨어지기 위함이다.​

반죽을 팬닝해준 후 160도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10-15분정도 굽는다. 개인 오븐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시간을 가감하면 된다.​

완성된 마들렌:)
바닐라마들렌과 초코마들렌을 함께 만들었더니 모양도 색도 더 예쁘다.​

손으로 뭐 만들거나 그리거나 접거나..이러한 것을 손재주가 없어서 어렸을때부터 안좋아하는데ㅋㅋ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을 위해 나름 열심히 포장해보았다.​

나름 빵집 포장처럼 접고 빵끈으로 묶고ㅎㅎㅎ 마지막으로 스티커를 붙이니 깔끔하고 나름 있어보였다ㅋㅋㅋ​

이렇게 완성된 마들렌을 친구들에게 선물하고 가족들것남겨두고하니 순식간에 사라졌다ㅋㅋㅋ 이번 마들렌을 만들면서 느낀점은 베이킹 선물용으로 마들렌이 진짜 딱이라는것:) 보기도 좋고 맛도 좋다! 실패확률도 적으니 선물용으로 강력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