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inggggggg

악마의 칼로리 초코브라우니 만들기

쮸빠찌에 2016. 3. 1. 00:16
반응형

[재료]-2호팬 사이즈
계란 4개 (흰자, 노른자 따로 분리할 것)
박력분 30g
코코아가루 70g
초콜릿 140g
설탕 160g
버터 80g

박력분과 코코아 가루는 미리 체에 쳐둔다.
초콜릿과 버터는 물에 중탕으로 녹여둔다.​


먼저 계란 흰자에 설탕을 3번에 나누어가며 거품기로 휘핑한다. 단단한 머랭이 만들어지면 노른자를 넣어 가볍게 섞어준다. ​

체쳐둔 박력분과 코코아가루를 넣어 가볍게 섞어준다.
너무 많이 섞으면 머랭이 죽어서 폭신폭신한 케이크가 만들어지지 않는다고 한다. 그리고 녹여둔 초콜릿+버터를 넣어 섞는다.​

완성된 반죽을 2호 사이즈의 원형팬에 넣어준 후 팬을 탕탕 쳐서 반죽 안에 있는 기포를 어느정도 없애준다.​

180도로 예열해둔 오븐에 팬을 넣고 굽는다. 나는 40-50분 정도 구웠다.​

​완성된 초코브라우니ㅋㅋ

보기에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하듯이 초코 브라우니에 슈가파우더를 솔솔 뿌려준당:)​

난 정말 야매로 대충 만든다.. 레시피 순서도 막 바꿔가며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제법 그럴싸하쥬~?​

만드는 과정을 봐왔기에 설탕과 초콜릿...윽 완전 악마의 칼로리다ㅋㅋㅋ 그리고 초콜렛을 안좋아하고 너무 달것 같아서 먹고싶지 않았다. 브라우니를 좋아하는 동생들이 먹었다. 시중에서 파는 것들은 설탕과 합성감미료들이 얼마나 많이 들어갈지 생각하면 ...ㄷㄷ무섭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