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inggggggg

골든천버터로 홍콩 마약쿠키로 유명한 제니쿠키 만들기

쮸빠찌에 2016. 3. 2. 00:00
반응형

​홍콩여행을 가서 줄서서 사온다는 일명 홍콩 마약쿠키인 제니쿠키를 만들어보기로 했다. 원조 제니쿠키를 먹어보지 않아서 100%로 똑같다! 아니다! 평가할 순 없지만 내가 만든 제니쿠키는 포슬포슬하고 촉촉한 식감의 버터쿠키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베이킹스쿨에서 구입한 골든천버터. 홍콩 제니쿠키를 이걸로 만든다는데 그래서 유명해진 것 같다. 버터는 다양한 종류들이 있는데 각각의 향과 맛이 조금씩 차이가 있다. 이 버터같은 경우는 특유의 꾸릿한 향이 났다.​


[재료]
골든천 버터 200g
슈가파우더 50g
옥수수전분 50g
강력분 75g
중력분 75g

먼저 실온에 꺼내놓은 버터를 섞은 후 슈가파우더를 섞어준다. 쿠키의 모양이 처지지않게 모양을 유지해서 빡빡한 반죽을 만들기 위해 설탕보다는 슈가파우더를 사용해준다.​

슈가파우더까진 무리없이 잘 섞인다.​

다음으로 옥수수전분, 중력분, 강력분을 함께 넣어 섞어준다. 반죽이 굉장히 뻑뻑해지는데, 짤주머니에 넣고 짤 때 반죽이 잘 안나와서 진짜 힘들었다ㅋㅋㅋㅋ 8발별깍지에 끼워서 팬닝한 모습! 이쁘다:)​

별깍지 끼워서 팬닝할때 부드러운 반죽은 쑥쑥 잘 나와서 재미있었는데 이번엔 힘든기억이 많이 남는다ㅋㅋㅋㅋ​

그리고 170도 정도로 예열해 둔 오븐에서 12-15분간 굽는다. 나는 노릇노릇할 정도로 조금 더 구웠다.​

다 구워진 쿠키를 식힘망에 올려서 식힌다. 쿠키가 굉장히 포슬포슬하다고 해야하나; 떨어트리면 쉽게 깨지는 소프트한 쿠키라서 조심히 다뤄야한다.​

식은 쿠키를 통에 담아 보관한다. 그리고 선물용은 따로 포장한다:) 맛은 많이 달지 않고 무엇보다 식감이 맛있었던 쿠키였다. 올 가을에 홍콩여행 가기로 했는데, 오리지날 홍콩제니쿠키와 맛비교를 해봐야겠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