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inggggggg

바삭하고 달달한 샤브레쿠키, 아몬드 초코샤브레쿠키 레시피

쮸빠찌에 2020. 1. 25. 16:47
반응형

샤브레(sablé)

바삭한 식감이 모래와 같다고 하여 지어진 프랑스쿠키

만들어본 쿠키 중에
많이 느끼하지않아서 개인적으로 제일 많이 먹은
쿠키에요^^
원래 만들고 느끼해서 잘 먹진 않거든요 ㅎㅎ
재료도 간단하니 한번 도전해보세용~~

<샤브레쿠키>
버터 75g
슈가파우더 40g
노른자 12g
박력분 110g + 아몬드가루 40g

<초코샤브레쿠키>
버터 75g
슈가파우더 40g
노른자 12g
박력분 95g + 코코아파우더 15g +아몬드가루 35g
(아몬드 슬라이스)

아몬드 슬라이스는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됩니당
넣으면 더 식감이 좋아요^^

저는 남자친구와 가족들이 초코맛을 좋아해서
초코 반죽을 2배로 계량해서 만들었어요^^
집에 아몬드 슬라이스도 없어서
통아몬드 잘라 썼답니당 ㅎㅎ

1. 먼저 실온에 둔 버터를 눌러서 크림화 시킵니다.
2. 슈가파우더를 두번에 나눠 버터와 섞어줍니다.
3. 노른자와 크림화된 버터를 섞습니다.
4. 체진 가루류를 넣고 썰듯이 섞습니다.
(아몬드 슬라이스 추가)
5. 손으로 반죽을 치댑니다.

6. 위 사진처럼 똥모양으로 만들어 냉장고에 30분 휴지 시킵니다.
급하면 냉동실에 넣어두는것도 추천드려요^^
7. 냉장고에서 꺼낸반죽을 길게 만들어 호일에 싸서
동그란 모양을 잡아줍니다.

8. 냉장고에서 꺼낸 반죽을 물에 적신 키친타올에
한번 굴린뒤 설탕을 묻혀줍니다.
9. 1~1.5cm 간격으로 썰어줍니다.

10. 160도 오븐에 25분정도 구워줍니다.

오리지날 샤브레 완성!😋
일반적인 버터쿠키는 많이 느끼한데
샤브레는 적당히 고소하고 달아서
너무 맛있더라구요ㅠㅠ
계속 들어가요~~ㅎㅎㅎ

저렇게 많은 쿠키는
친구들과 남자친구 선물로도 주고
가족들도 먹고!
벌써 다먹었어요...ㅎㅎㅎㅎ

이렇게 포스팅해두고
평생 이 레시피대로 만들어 먹으려구요^^
다들 새로운 레시피에 대한 공포감 있으시잖아요 ㅎㅎ
힘들게 만들었는데 맛없으면 안되니까ㅠㅠ
이 레시피 믿고 만들어보셔도 되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