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inggggggg

알록달록 예쁘고 입에서 살살 녹는 머랭쿠키 만들기

쮸빠찌에 2018. 10. 16. 15:03
반응형

집에서 에그타르트 만들던중.. 노른자 5개가 필요한데 남은 흰자를 버릴순 없어서 머랭쿠키를 만들기로 했다!!!
흰자 5개분량의 머랭쿠키를 만드는건 처음이라 여러가지 색소를 이용해서 만들어보기로 했다^^​

먼저 준비물!!
​달걀 흰자 5개
​슈가파우더 동량
​​​

달걀흰자를 넣은 큰볼에 슈가파우더를 세번에 나눠 머랭을 친후, 네가지 색을 내기 위해 나눠담았다.
윌튼색소 핑크, 옐로우, 블루 세가지 색상을 이용해서
연핑크, 옐로우, 하늘색, 연두색(노랑+파랑) 네가지 색상을 만들었다!

색소를 넣은 머랭반죽을 짤주머니에 넣고 짜준다.
반죽 양이 많아서 두판을 이용해서 구웠고, 완성된 머랭쿠키를 모아서 한컷찍었다 ㅎㅎ
하늘색으로 구름을 만들어봤는데..구름이 아닌것같다 ㅋㅋㅋㅋ 이렇게 모아놓으니까 알록달록한게 취향저격이다ㅠㅜㅋㅋㅋㅋ 또만들고 싶음 ㅎㅎㅎㅎㅎ​

윌튼색소 산게 신의 한수!!ㅋㅋㅋㅋ
머랭쿠키는 재료도 정말 단 두가지고 굽는 시간이 오래걸려서 그렇지 정말 간단한 베이킹레시피다.
조만간 다시 만들 예정!!

이렇게 만들어서 엄마랑 남자친구에게 선물해줬다ㅋㅋ
엄마는 친구들과 먹으라고 포장해줬다~~
홈베이킹의 뿌듯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