쮸빠찌에 되기!

[청주 맛집] 건강한 음식점, 효자촌묵집 방문후기와 코스요리 묵정식, 시원한 냉묵밥과 도토리전, 들깨수제비 맛집 추천

쮸빠찌에 2022. 4. 29. 10:09
반응형

효자촌묵집

위치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남일면 단재로 469
운영시간 : 9시30분 - 21시 30분
브레이크타임 : 15시 - 17시
매주 목요일 휴무

청주 당일치기 여행을 갔다가
근처 맛집 검색해서 가게된 '효자촌묵집'이에요!
건강한 음식들이 가득하고
묵정식 코스요리로 아주 든든하게 채식으로 식사하고 왔어요😊

반응형

묵정식

골패묵, 도토리전, 쟁반국수, 묵밥 또는 수제비

묵밥과 수제비는 둘 중 하나로 통일하셔야해요!
들깨수제비를 좋아해서 수제비로 통일하고,
묵밥도 먹어보고싶어서 냉묵밥 추가했어요😋

무엇보다 메뉴들이 정말 빨리 나왔어요^^
기본반찬으로는 방풍나물무침, 동치미, 김치가 나오구요!
묵밥 맛있게 먹는법에 쓰여있는 지고추무침과
묵에 찍어먹는 간장소스가 함께 나와요!

도토리전
이거...진짜 대박으로 맛있어요!!!
엄청 얇은 부침개인데,
엄청 쫄깃하고!!!
엄청 고소하고 맛있어요❤️
이거 먹으러 또 오고싶을정도에요 ㅋㅋㅋㅋ
꼭 드셔야해요⭐️⭐️⭐️

쟁반국수
냉면 면발처럼 엄청 쫄깃한 쟁반국수에요!
양이 많아서 좀 남겼지만,
쟁반국수에 나오는 야채들과 소스에
남은 골패묵 버무려먹으면,,
그게 바로 묵무침!!!!!ㅎㅎㅎ
따로 시킬필요가 없답니당😆

들깨수제비
원래 들깨수제비랑 칼국수를 좋아하는데,
여기 들깨국물이 진짜 고소하고 간도 딱맞아요!!
무엇보다 저 수제비가 도토리가루가 들어가서 그런지
엄청 쫄깃해요ㅠㅠ
수제비 원래 안좋아하는데,
이 수제비는 엄청 많이 먹었어요 ㅋㅋㅋ

냉묵밥
살얼음이 동동 떠있는 냉묵밥이에요!
동생이 좋아하는 냉면이 생각나는 비주얼인데,
엄청 짜고 자극적인 냉면육수 맛이 아니라
건강하고 참기름향이 가득한 육수에요 ㅎㅎ
묵이 잔뜩 들어있어서 다 못먹고 남겼네요ㅠㅠ
밥도 한개 나오는데, 더 필요하면 추가 가능하다고해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식사하시고 청남대 가셔서 산책하는것도 추천드려용><

단, 청남대 방문시 주말 예약필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