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후기

[제품 후기]피코크 맛집 '초마 짬뽕' 밀키트 내돈내산 솔직 후기

쮸빠찌에 2021. 11. 10. 10:15
반응형

초마짬뽕

이마트 둘러보다가 밀키트 코너에서 초마짬뽕을 구매해보았어요!

예전에 하남 스타필드 갔을때,

초마짬뽕 앞에 줄이 어마어마해서 못먹었던 기억이 있어요ㅎㅎ 웨이팅은 차마 못하겠구..

밀키트로 해먹어도 맛있을지! 궁금했어용!

밀키트 조리법

조리법도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요알못들도 정말 쉽게 따라할수 있겠더라구요!

 

면 삶을때 물 넘쳐서 당황한 기억이 있는데, 

셰프의 TIP에 찬물을 조금씩 넣으면 넘치지 않는다는 

친절한 설명까지 있어서 긴장 1도 없이 요리할 수 있었답니당~

초마짬뽕

재료 : 중화면 150g X 2개, 짬뽕소스 80g,
        양파 140g, 돼지고기 40g, 오징어 36g, 배추 30g, 호박 30g, 새우 16g(3개)

필요 도구 : 팬, 냄비, 체

재료들은 다 진공포장 되어있어서 신선도도 좋았고, 

2인이서 딱 한끼 재료들만 소포장 되어있어서 이 점이 최고의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1. 끓는 물에 중화면을 넣고 3분 50초간 삶은후 찬물에 헹군후 체에 밭쳐둔다.

타이머 가동시켜서 쉽게 클리어!

2. 재료 볶기

강불에 식용유 2T 넣고 돼지고기를 1분간 볶다가 

야채를 넣고 1분 30초간 볶아준다.

TIP> 많이 뒤적이지 않고 불향이 나도록 살짝 태우듯이 볶는다.

3.국물 만들기

짬뽕소스를 넣고 1분간 잘 볶아준다.

물 200cc(종이컵 1컵) 넣고 끓으면 600cc(종이컵 3컵반) 넣고 끓여준다.

끓으면 해물을 넣고 한번 더 끓여준다.

4. 면을 나눠담고 국물을 담는다.

 

밀키트 초마짬뽕 완성!

내가 짬뽕을 만들다니~~뿌듯함도 있고

맛도 정말 사먹는 짬뽕맛이더라구요??

깊은 맛이 나는게 신기했어요!

중국집 짬뽕맛을 집에서 재현하다니~~

단점을 굳이 꼽자면,, 비닐 쓰레기과 플라스틱류 재활용들이 좀 나오는거 말고는 

가격도 맛도 다 만족스러웠습니다!

 

1~2인 가구들이 짬뽕을 만들기 위해 많은 재료를 조금씩 살순 없으니까 

재료 낭비없이, 그것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퀄리티 음식을 완성 할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았어요ㅎㅎ

만들때 재미도 있더라구요~~ 종종 사먹을것 같습니다:)

 

마켓컬리에서도 판매해서 이마트까지 굳이 갈 필요 없겠어요 ㅎㅎ

초마짬뽕 / 초마 짜장 / 초마 하얀짬뽕도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