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국내여행

[여수여행] 국산 게장백반 정식 맛집, 미식가 엄마의 추천으로 방문한 황소식당

쮸빠찌에 2020. 8. 2. 17:32
반응형

황소식당

여수 돌게가 유명하다고 해서 여수 처음왔을땐 돌게장을 먹으러 갔었어요!

근데 너~무 딱딱해서 잘못먹겠더라구요ㅠㅠ

엄마한테 말했더니, 엄마가 여수여행 갔을때 맛있게 먹었다던 식당을 알려주셨어요!

 

"황소식당"

위치 : 전남 여수시 봉산남3길 2 (게장골목 입구에 위치)

운영시간 : 매일 아침9시~저녁 8시

황소식당 메뉴

저희는 아침에 먹으러 간거라 게장백반정식으로 주문했어요!

갈치조림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시간이 촉박해서 간단히 먹으려 한건데,

게장백반도 푸짐해서 먹는데 꽤 오랜시간이 걸렸네용 ㅎㅎ

게장을 비롯한 갓김치, 새우장 등등 포장되는게 많아서 

포장해서 선물하는분들도 많더라구요~

게장정식 2인

김무친, 애호박버섯무침, 갓김치, 여러 나물과 젓갈류, 꽃게된장국, 쌈류 

엄마가 갔을땐 조기조림도 나왔다고 하더라구요~

이번엔 갔을땐 없었어요 ㅎㅎ 물가 상승으로 메뉴가 변경된거 같아요!

믿고 먹는 전라도 음식!! 다 맛있어요,,,

예전엔 몰랐는데 부산여행 가보니까 실망스러운곳이 많았어요ㅠㅠ

 

간장게장

비린내가 정말 안나고 맛있었어요!

게장 못하는 집가면 비린내가 너무 나서 많이 먹기 힘들거든요 ㅠㅠ

여긴 정말 밥도둑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게장맛집이었어요!

밥공기 사진을 못찍었는데, 국그릇 같은곳에 한그릇 주셔요 ㅎㅎㅎ 

평소 먹는 밥의 양보다 많아서 어떻게 먹나 싶었는데,,,

다 먹어버렸어요ㅠㅠ

양념게장

외할머니가 양념게장을 해주셔서 제일 좋아하는데! 

여기 양념게장도 적당히 매워서 밥이랑 찰떡이더라구요>_<

무엇보다 돌게가 아니라서 저는 먹기 너무 편하고 좋았어요ㅎㅎㅎ

아침식사 든든히 하는 편이 아닌데, 여기와서 정말 든든하게 먹고 나왔어요 ㅎㅎ

그래서 여수갔다와서 살이 쪘나봐요,,,,,ㅠㅠ

여수 갓김치

여수 돌산갓 유명한거 아시죠??

가는 식당마다 갓김치가 반찬인데 잘익어서 너무 맛있더라구요!! 

갓김치도 밥도둑이에요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