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inggggggg

만들기 쉬운 마스카포네 티라미스케이크

쮸빠찌에 2016. 1. 19. 00:02
반응형

 

 

 

 

 

 

미리 만들어놓은 모카 스펀지케이크로 드디어 티라미스케이크를 만들었다.

마스카포네 크림치즈를 시중에서 사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했다.

 

마스카포네 크림치즈 말고 시중에서 구하기 쉬운 필라델피아 크림치즈를 이용해서 많이 만든다고 한다.

그리고 케이크시트는 마트에서 파는 카스테라를 이용하면 된다.

위 사진의 데코는 티라미수(tiramisu)의 't'....kkk

이탈리아어로 tirare(끌어 올리다) + mi(나를) + su(위로)의 합성어

영어로는 pick me up(나를 끌어올리다)의 뜻이라고 한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재료]

스펀지케이크

휘핑크림 250g

마스카포네 크림치즈 250g

커피(카누) 3포

설탕 한스푼

 

매일 휘핑크림 250g을 휘핑한다.

동물성생크림이 식물성생크림보다 맛과 풍미가 더 좋다.

원래 동물성생크림인 덴마크생크림으로 만들고 싶었는데, 없어서 이걸로 만들었다...ㅜㅜ

가능하면 동물성생크림으로 만드는걸 추천한다!

 

마스카포네 크림치즈 500g

이것도 베이킹스쿨에서 구입했다ㅋ.ㅋ

두번정도 만들수있을 분량

휘핑해놓은 생크림과 마스카포네 크림치즈를 섞는다.

미리 만들어놓았던 모카 케이크시트를 삼등분으로 잘라놓는다.

모카제누와즈 만드는법-http://dayaa.tistory.com/17 

잘라놓은 케이크시트 한장을 올려두고

그 위에 만들어놓은 커피시럽을 케이크시트에 발라준다.

케이크시트가 커피시럽으로 충분히 젖어야 더 맛있는것 같다. 많이많이 뿌릴것!

시럽을 충분히 적셔준 위에 생크림과 크림치즈 섞은 크림을 듬뿍 올려준다.

그리고 그 위에 다시 시트-커피시럽-크림 순으로 쌓아준다.

생크림 아이싱?작업을 처음 해봤는데 선물용도 아니라서 그냥 막했다..

그나마 나은 부분...ㅎㅎ

생크림 위에 코코아가루를 뿌려주고

케이크가 너무 안이뻐서 티라미스의 't'를 종이로 오려서

슈가파우더로 장식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거라도 하고나니 봐줄만하당.

 

재료만 있다면 정말 만들기 쉬운 티라미스케이크

엄마가 맛있게 드셔서 기뻤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