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inggggggg

달달한 초코칩이 들어간 초코머핀 만들기

쮸빠찌에 2016. 1. 10. 00:00
반응형

 중학교때 베이킹을 처음 시작했을때 쿠키 다음으로 도전해본 것이 초코머핀이었다.

그만큼 초코머핀은 실패할 확률이 적고 만들기 쉽기 때문에 베이킹초보들에게 강력추천하는 레시피이다:)

  

  [재료] - 55mm유산지 10개분량 

버터 120g

계란 2개

흑설탕 100g

우유 160g

박력분 200g

코코아파우더 35g

베이킹파우더 6g

초코칩 100g

 

버터와 흑설탕을 먼저 담고 녹이는데, 아래 사진처럼 밑에 뜨거운 물이 담긴 그릇에 올려두고 중탕해서 녹인다

 

이것은.....

내가 베이킹에 관심 엄청 많았던 중학교때 샀던 줄리엣 핸드믹서다ㅋㅋㅋㅋㅋ

이만원대로 샀던거같은데 몇번 안써서 완전 새 제품이당

선지 거의 10년이 다되어가는데

디자인은 지금 봐도 예쁘당 핑크핑크><

 

흑설탕과 버터 녹인거에 계란 두개를 넣고 섞어준다.

처음엔 주걱으로 그냥 섞으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계란과 버터가 잘 안섞이고 따로 놀아서

핸드믹서를 이용했는데 완전 잘섞임!!

그리고 체에 내린 박력분, 코코아파우더,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섞어준다.

윤기가 흐르는 반죽!

이렇게만 먹어도 맛있겠지만

초코칩을 추가해준다!!

머핀틀에 유산지를 깔아주고

반죽을 담으면 되는데..!!

 

 많은 반죽을 수저로 퍼담기엔 힘들고 유산지도 지저분해진다.

따라서, 집에있는 일회용비닐로 야매 짤주머니를 만들었다!ㅋㅋㅋ

저렇게 긴 컵에 넣어두고 반죽을 담으면 진짜 편하다.

 

 반죽이 익으면서 부풀기 때문에 유산지의 80%만 담아준다.

위에 초코칩으로 데코!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5분간 구워준다.

 

[머핀이 익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이쑤시개나 젓가락으로 찔러본 후, 반죽이 묻어나오지 않으면 다 익은것이다.

 

치키차카차카차카초코초코초 !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초코초코한 초코머핀 완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