쮸빠찌에 되기!

[신사역]가로수길 맛집 추천, 베트남음식점 Emoi 에머이 차돌박이쌀국수와 분짜!

쮸빠찌에 2017. 3. 2. 01:05
반응형

​친구의 추천으로 알게된 가로수길 맛집 에머이!!
가로수길에 있는 많은 맛집들 중 하나다.

에머이는 신사, 종각, 광화문, 서현, 동대문 등 여러 지점이 있는데 ​내가 방문한 곳은 신사동 가로수길 점이다.
가로수길 입구에서 오른쪽 골목으로 꺽어서 조금만 들어오면 위치해있기 때문에 찾기가 매우 쉽다!

맛집답게(?) 휴일이 아니더라도 평일 저녁 또는 점심시간에도 웨이팅이 있다고한다 ㅎㅎ
​웨이팅이 있어도 테이블 회전율이 진짜 빨라서 금방 들어가서 먹을 수 있었다. 음식도 주문하는데로 10분-15분정도 걸린것 같다.

메뉴 가지 수는 많지 않다. 쌀국수의 종류는 세가지인데, 가장 기본적인 양지 쌀국수와 차돌박이 쌀국수, 직화 쌀국수이다. 그리고 볶음밥, 야채볶음, 분짜, 넴을 판매한다.
볶음밥은 그냥 평범하다길래 쌀국수 하나와 분짜, 넴을 주문했다.​

특색있는 그릇들 ㅎㅎ예뻐서 사진을 찍게된당 ㅎㅎㅎ

처음으로 나온 음식은 쌀국수! 차돌박이 쌀국수를 시켰는데 육수도 진하고 고기도 맛있었다:) 평소에 먹던 쌀국수보다는 짭짤하고 기름기있는 육수였지만 맛있어 맛있어!
근데 쌀국수면이 너무 길어서 ㅋㅋㅋ먹기 힘들었다 그릇에 더는데 끝이없다..ㅎㅎ ​

이것이 바로 분짜!!!
베트남음식점에 가면 월남쌈, 쌀국수, 팟타이, 볶음밥만 먹어보고 분짜는 이번에 처음 알게됐다 ㅋㅋ
신선한 야채와 넴, 고기, 쌀국수 등을 새콤달콤한 늑맘 국물을 뿌려먹는 음식인데 새로운 맛이었다. 넘나 맛있었당 ㅎㅎ늑맘이 뭔가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느억맘'이라고 작은 생선을 발효시켜만든 베트남의 어장이라고 한다.
어장인줄 모르고 먹을정도로 안비리고 맛있었다 ㅎㅎ!​

이거슨 넴! 튀긴 만두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바삭해서 더 맛있는데 늑맘국물에 푹 찍어먹으면 더 꿀맛이당. 워낙 바삭해서 눅눅해지지도 않는다

에머이라는 이름이 어메이랑 자꾸 헷갈리는ㅋㅋㅋ에머이!!!더 가까이 있으면 자주갈텐데ㅜㅜ 다음에도 또가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