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건강관리

누런 치아를 하얗게 하는 시술, 전문가 치아미백(office bleaching)

쮸빠찌에 2020. 1. 9. 14:33
반응형

치아미백

<미백의 종류>

치아 미백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치과에서 15% 고농도의 과산화수소를 사용하여 효과를 촉진시키기 위해 광원 등을 조사하는 치과내 미백(office bleaching)과

치과에서 제작한 미백 트레이(tray)를 사용하여 집에서 스스로 미백약을 넣은 트레이를 끼고 미백하는 자가 미백(home bleaching)이 있다.

자가미백(home bleaching)

치과 내 미백과 자가 미백을 동시에 시행하는 경우 효과가 가장 좋다.

<전문가미백 시술과정>

 

<미백 소요시간>

1~2주 간격으로 2회 내원. 1시간 소요됨.

시간 내기 어려울시 하루에 진행하기도 함.

 

<미백의 원리>

미백제의 주 성분인 과산화수소가 분해되면서 나오는 활성 산소가 치아 표면의 법랑질과 그 안의 상아질로 침투해 착색된 물질을 표백하는 원리다.

치과내에서 진행하는 미백의 경우 3회 정도 진행시 효과가 눈에 띄게 나타난다.

사람마다 피부색이 다르듯 치아색도 다르기 때문에 필요한 미백 횟수는 사람마다 달라질 수 있다.

 

<전문가미백 전후 사진> *사진무단 복제 금지*

 

미백 2회 전후사진
미백 2회 전후사진

 

 

<미백후 주의사항>

 

1. 미백후 48시간동안은 미백제의 효과가 극대화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흡연 및 색소가

많이 함유된 음식은 자제해야 합니다.

-뜨겁거나 찬 음식.

-착색을 일으킬 수 있는 음식.

ex) 콜라, 색소있는 탄산음료, 커피, 녹차, 홍차, 와인, 색소가 들어간 짜장이나 카레, 붉은 고추장류, 초콜렛 등.

 

2. 미백 시술후 일시적으로 시린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극히 드문 경우 통증이 있을수 있는데,

심할 경우, 진통제(타이레놀 등)을 복용하셔도 됩니다.

 

3. 미백 직후에는 치아의 색이 희끗희끗해 보일 수 있으나 일주일이 지난후 균일하게 퍼집니다.

 

4. 미백 치약은 미백효과를 지속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미백의 경우 영구적인 치료가 아니기 때문에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미백, 라미네이트, 잇몸성형 시술의 경우 2014년 2월 1일 부가가치세법시행령에 따라 부가세 10%가 부과됩니다.

치료비용에가산되는 10%의 부가가치세는 의료기관의 수익과는 무관하며, 국가로 납부되는 세금임을 참고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