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oooooking

집에서 오븐으로 로스트치킨 만들기

쮸빠찌에 2016. 1. 9. 00:19
반응형

 

 

새로 구입한 위즈웰 오븐기로 로스트치킨을 만들어 보았다.

오븐기로 굽는 시간을 기다리는게 어려웠지 만드는 과정은 의외로 간단했다.

 

 하림 생닭 오천얼마였던거 같다.

내가 닭을 좀 큰걸 샀는지 익히는데 오래걸렸다ㅠㅠ

 1kg 안되는 닭을 사는것을 추천한다.

 

 

 잡냄새를 제거하기위해 우유, 청주, 다진마늘을 넣어준다.

난 청주가 없어서 남아있던 소주를 넣었다.

 

 바베큐할때 애용되는 허브맛솔트ㅋㅋㅋ

순한맛, 마늘맛, 매콤한맛 3가지가 있는데 나는 마늘을 좋아하기 떄문에 마늘맛으로 샀다.

 

 간이 배도록 닭에 군데군데 칼집을 내주고

허브맛 솔트를 골고루 뿌려준다.

그리고 30분 정도 숙성시킨다.

 

 

사진으로 찍지는 않았지만

나는 닭껍질을 싫어해서 제거했다.

생닭으로 요리하는게 처음이라 징그러워서 한손으로 집게 집고 한손엔 가위랑 칼로ㅋㅋㅋㅋㅋ

이 작업이 제일 힘들었다ㅠㅠ

 

 바베큐 봉에 닭을 꼽고 양쪽 집게로 움직이지 않도록 조정해준다.

식탁위에 생고구마 한개가 있길래 그냥 넣었는데, 닭 익는게 너무 오래걸려서 배고팠는데 고구마 굽길 잘했다ㅋㅋ

 

 220도로 1시간 20분 익혔다.

 

 

그냥 먹어도 담백하겠지만 ....

교촌치킨의 허니콤보를 생각하며 소스를 만들었다.

[허니간장소스]

간장 4T

꿀 2T

매실액기스 1T

다진마늘 1T

 

중간 중간에 소스를 뿌려가며 구웠다.

신경쓰여서 오븐 앞에서 한시간 정도 있었더니 눈이랑 손이 너무 건조하다ㅜㅜ

완-성-!

겉에는 소스가 있어서 짭짤했는데 먹을수록 안쪽은 간이 안되어있어서 밍밍했다.

프랜차이즈 치킨집들이 왜 염지를 하는지 이해가 되엇따.

기름기가 쪽 빠져서 담백한 맛이당

담백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나는 .... 시켜먹는 치킨이 더 맛있다......ㅎㅎㅎ

오랜 시간이 걸려서 완성된 요리라 지쳤지만 다행히 가족들이 맛있어했다:)

이런게 요리하는 기쁨인것 같다. (셰프들의 마음)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