쮸빠찌에 되기!

[제주 맛집] 고사리육개장과 몸국 전문점, 우진해장국 웨이팅과 방문후기

쮸빠찌에 2021. 11. 9. 10:13
반응형

우진해장국

우진해장국

위치 : 제주 제주시 서사로 11

운영시간 : 매일 6시 - 22시 연중무휴

 

이미 유명한 맛집인 우진해장국에 다녀왔어요!

제주도 도착하자마자 들려서 대기표를 끊었는데, 무려 2시간 30분정도 기다려야 했어요.

이왕 온김에 가보자! 해서 근처 산책도 하고, 원래 가려던 용꽈배기를 미리 다녀오고~해서

나름 알뜰하게 기다리다가 순서가 되어 들어갔습니다!ㅎㅎ

메뉴

가격이 꾸준히 오르는거 같아요ㅋㅋㅋㅋ

블로그에서 봤을땐 8천원이었다고 오른 가격이라고 했었는데 ㅋㅋ

저희는 고사리육개장과 몸국 하나씩 주문했어요!

반찬으로 나오는 오징어젓갈도 따로 판매한다고 하네요~~

밑반찬

밑반찬은 간단하게 오징어젓갈, 깍두기, 부추무침, 고추와 쌈장이 나와요!

국밥집은 깍두기 맛이 중요한데~~

깍두기랑 부추무침 다 맛있었어요ㅎㅎㅎ

배고파서 반찬 먹으면서 기다리기..!

몸국

제주 몸국은 처음 먹어봐서 맛이 기대되었어요!

몸국이 뭔지 궁금해서 찾아봤어요 

모자반국(몸국)
모자반을 제주에서는 ‘’이라 불렀으며 이를 넣고 끓인 국이라서 ‘몸국’이라 칭한다. 돼지고기와 내장, 순대까지 삶아 낸 국물에 모자반을 넣고 끓이면 느끼함이 줄어들고 독특한 맛이 우러나는데, 혼례와 상례 등 제주의 집안 행사에는 빠지지 않고 만들었던 행사 전용 음식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몸국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처음 먹어보는 음식에 거부감이 있는데, 

먹어본 음식처럼 친숙하고 익숙한 맛이라 잘 먹었어요 ㅎㅎ

고사리해장국

기대했던 고사리육개장!!!!

고사리로 만든 육개장이라길래 너무 기대><

솔직히 비주얼은 별로지 않나요...?ㅋㅋㅋㅋ

식욕 감퇴시키는 첫느낌

맛없게 생겼는데, 그래도 맛은 있어요!

푹 고아 만든 육수에 고사리와 소고기가 듬뿍 들어가서 자극적이지 않고, 계속 들어가는 맛이에요!

다만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ㅠㅠ

다음 제주여행땐 포장해서 먹으려구요~~

가실분들은 포장 또는 택배 이용하세요♡

반응형